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해와 바다 벗삼아 부산~고성 해파랑길 걸어볼까

추천0 조회수 9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해와 바다 벗삼아 부산~고성 해파랑길 걸어볼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4-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부산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연어처럼 동해를 거슬러 뚜벅뚜벅 걸어보자. 해는 벗이고 파도소리는 덤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6 해파랑길 770 걷기축제’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개최한다.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검푸른 바다를 한데 묶은 말인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에서 시작해 강원도 고성까지 770km로 이어지는 50개 코스의 동해안 걷기여행길이다. 해파랑길은 ▲동해아침(1코스~4코스) ▲화랑순례(5코스~18코스) ▲관동팔경(19코스~40코스) ▲통일 기원(41코스~50코스) 등 4개의 주제(테마)로 나눠진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에는 지역별 걷기축제와 길 이음단(종주단)‚ 걷기여행길 콘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우선‚ 지역별 걷기축제는 오는 5월 7일부터 6월 4일까지 해파랑길이 연결되는 부산·울산·경북(영덕)·강원(고성)의 4개 지역코스에서 개최된다. 세부적으로는 해파랑길의 출발점인 부산에서 개막식과 길이음단 출범식(5월 7일)이 열리며‚ 지역 테마 행사와 걷기대회도 진행된다. 개통을 축하하는 길이음 행사는 5월 15일 울산에서‚ 5월 21일에는 경북 영덕에서 펼쳐진다. 한 달간 이어진 축제는 6월 4일 강원도 고성에서 개최되는 폐막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길 이음단(종주단)은 해파랑길 전 구간(770km‚ 50코스)을 29일 동안에 걸쳐서 종주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30여 명을 모집한다. 참가자는 공모를 거쳐 선발하게 되는데‚ 이음단에 참가하려면 축제 누리집(festival.haeparang.org)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이음단 참가자에게는 행사용품(모자‚ 조끼‚ 배낭‚ 우의 등)이 제공되고 전 구간 종주 시 완보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역별 걷기대회 참가자 또한 누리집에 참가 신청을 해야 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역별 걷기축제 일정>  ▲부산(1코스‚ 개막식)  5. 7.(토)‚ 오륙도 해맞이 공원∼용호만 유람선착장  ▲울산(10코스‚ 길이음축제) 5. 15.(일)‚ 구 강동초등학교∼신명해수욕장  ▲경북 영덕(21코스‚ 길이음축제) 5. 21.(토)‚ 경정항∼축산항  ▲강원 고성(49코스‚ 폐막식) 6. 4.(토)‚ 화진포 만남의 광장∼거진항 (사진=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또한 걷기여행길 콘퍼런스(5월 6일‚ 부산)에서는 길 관련 지자체와 민간단체‚ 일반인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 장거리 트레일의 미래와 현재’라는 주제로 국내외 걷기여행길 활성화 사례를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걷기여행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도 나눌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해파랑길을 동해안의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 나아가 해파랑길이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과 같은 세계적인 걷기여행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