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외신협력관 신설 등 외신기자들과 소통·취재지원 강화

추천0 조회수 5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외신협력관 신설 등 외신기자들과 소통·취재지원 강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1-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해외문화홍보원은 26일자 한겨레신문 <박근혜 정권 ‘불통’에…외신기자들도 ‘부글부글’> 제하 기사에 대해 “지난 1월 11일 자로 외신협력관을 신설해 외신과의 소통과 취재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외신 기자증을 놓고 갈등이 빚어졌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서는 “지난 1월 11일 서울외신기자클럽 임원진과의 면담에서 외신기자증 갱신과 관련한 경과와 취지를 설명하고 이해를 구했다”고 해명했다. 해외문화홍보원에 따르면 외신기자증은 매년 갱신되고 있으며 기존에는 서울외신기자클럽에서 대행하고 약식 서식 제출만으로 갱신이 이루어졌다. 다만 올해의 경우에는 외신기자증 관련 서류 정비를 위해 2013년 6월 이전 기자증 발급자는 신규발급 시와 동일한 정식 서류를 제출토록 하고 해외문화홍보원 외신지원센터에서 직접 공지 및 취합이 이루어졌다. 해외문화홍보원은 “갱신절차 변경과 관련해 서울외신기자클럽과 충분한 사전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명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외신기자증은 정부 차원에서 외신 대상 취재지원을 위해 발급하는 등록증서라는 점에서 정부기관인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직접 공지·취합했으며 2013년 6월 이전 외신기자증 발급자의 경우 최신 정보의 업데이트가 필요해 정식 서류의 제출을 요청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제출 요청 서류는 신규발급 시와 동일한 서류로서 해당 수집 정보는 외신 지원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라며 “관련 법에 저촉되는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은 아니다”고 해명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향후에도 외신 대상 브리핑·간담회 활성화‚ 정책자료 제공 강화‚ 정부부처 출입 및 관계자 접촉 지원 등 외신기자들의 취재환경 개선과 정보접근권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해외문화홍보원 02-731-150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