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학년 특성·발달단계 맞게 연계형 돌봄교실 운영

추천0 조회수 3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학년 특성·발달단계 맞게 연계형 돌봄교실 운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1-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교육부는 13일 경향신문 <초등돌봄교실 올해 6학년까지 확대‚ 비용느는데 국비지원은 2년째 나몰라> 제하 기사에 대해 “3학년 이상 연계형은 1~2학년은 가정과 같은 세심한 보살핌이 필요한 저학년 특성을 반영해 돌봄교실에서 내실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3학년 이상은 정규수업 종료시간이 평균 오후 2~3시이며 방과후학교 참여율이 평균 약 90%로 실제 돌봄 이용시간이 1~2시간인 점을 감안해 학년 특성 및 발달단계에 맞게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교실에서 돌봄수요를 충족한다”고 덧붙였다. 교육부는 2014년 희망하는 모든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했으나 가정에서 돌봄이 가능한 학생은 가정에서 돌보고 가정에서 돌봄이 어려운 맞벌이·저소득층·한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내실있는 운영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조정했다. 교육부는 “중요사업은 보통교부금에 수요를 반영해 교부하면 시도교육청에서 이를 편성해 집행해 왔으며 돌봄교실도 이러한 형태로 지원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 교육부 방과후학교지원과 044-203-637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