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중국당국 성형한류 비밀 실태조사 사실 아냐

추천0 조회수 7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중국당국 성형한류 비밀 실태조사 사실 아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보건복지부는 지난 20일 TV조선이 보도한 <中 당국‚ 부작용 성형한류 비밀 실태조사‚ 중국당국 성형실태 조사에 뒤늦게 난리법석> 제하 기사와 관련‚ “중국당국이 부작용 성형한류에 대해 비밀 의료기관 점검에 나섰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복지부는 “중국 위생부는 위생계획생육위원회의 예전 명칭이며 한국 방문자는 위생계획생육위원회의 소속기관(국제교류중심) 부부장(실·국장급)”이라며 “사전에 일정을 잡고 중국의 국유여행사인 중위국제여행사 및 한국의 협력 유치업체와 함께 서울과 제주 소재 의료기관 및 제주관광공사를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자리에서는 해당 성형외과 등 의료기관들과 중위국제여행사 간 의료관광 홍보‚ 모객 등을 위한 업무협약이 여러 건 체결됐으며 의료관광 상품 개발협력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복지부는 “우리부 등 관련기관에 방문자 및 방문일정에 대한 공지는 없었으며 가능한 의료관광 모델을 모색하고 환자 송출이 가능한 파트너 의료기관의 현황을 탐방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부는 “외국인 미용성형 유치시장의 투명화‚ 건전화를 위해 지난 2월 등에 관련 대책을 발표하고 불법 브로커 단속‚ 정보 확대 등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다만 “법적 근거 없이는 보다 실효적이고 근본적인 관리가 어려워 ‘불법 브로커와 거래금지’‚ ‘과도한 수수료 요구 금지’‚ ‘신고포상금제 도입’ 등을 규정하고 있는 국제의료사업지원법안‚ 의료 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안 등 관련 법률안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TV조선은 “중국의 차관급 고위관료가 비밀리에 한국을 방문‚ 성형외과 2곳을 포함한 병원 5곳을 둘러보고 브로커‚ 의료사고 등 의료관광 실태를 점검하였으며 중국이 한류 성형주의보를 내릴 분위기”라고 보도했다. 문의: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 044-202-2905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