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급성장하는 중국인 해외 개별자유여행시장‚ 지우링호우를 잡아라!

추천0 조회수 19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급성장하는 중국인 해외 개별자유여행시장‚ 지우링호우를 잡아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급성장하는 중국인 해외 개별자유여행시장‚ ‘지우링호우’를 잡아라! - 한국관광공사‚ 지우링호우 방한 개별자유여행 활성화 위해 DIY 콘테스트 개최 -                    한국관광공사가 중국 해외 개별자유여행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지우링호우(90년대 출생자‚ 이하 ‘90호우’)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중국 각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어 화제다. 금년 6월초 공사 베이징지사에서는 25개 대학 40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한유기-베이징 출범식을 가졌으며‚ 광저우지사에서는 7-8월 기간 중 최종 선발된 팀에게 실제 방한을 지원하고 작성된 여행후기를 SNS 및 전문 후기 사이트를 통해 홍보하는 ‘방한 자유여행 일정 콘테스트’를 전개하고 있다.   중국 3대 교육도시 시안(63개 대학 120만명의 대학생 재학중) 에서도 7월 한 달간 ‘인생 첫 해외여행목적지-한국’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90호우 DIY 방한 개별자유여행 콘테스트’(이하 ‘DIY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현지 90호우 사회에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DIY 콘테스트’ 549만뷰 기록‚ 90호우의 방한관광에 대한 뜨거운 관심 드러나    공사 시안지사가 중국 유력 온라인 여행사 중 하나인 뤼마마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공사 시안지사 SNS 웨이보 이벤트 공지글이 총 549만뷰를 기록하고 신청자가 1‚000여명에 달하는 등 사전홍보부터 흥행대박을 기록하였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엄선된 48명은 사전설명회(7.22)에서 개인관심분야와 장기에 따라 자연풍경‚ 미식‚ K-beauty‚ 한류 4개 그룹 12개조로 편성되었다. 이들은 1주일 동안 조원들과 함께 주어진 예산(한국체재비 1인당 최대 5‚000위안‚ 한화 약 90만원 상당) 내에서 최장 6박 7일간의 개별자유여행 일정을 기획한 후‚ 2차 PT결선(7.29)에서 자신들이 기획한 일정의 매력과 개성 넘치는 홍보방법을 어필하였다.   한류스타 연관 관광지 방문하여 인터넷 개인방송 등 SNS미디어 활용 홍보 예정   한류분야에 최종당선된 조는 서북대학 방송학과와 샨시사범대학 연출학과의 금년 졸업생(1994년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각적인 PT로 시작부터 심사위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깔끔한 PT발표로 주목을 받은 뤠이페이이(芮佩?)는 샨시성대학방송연맹의 회원이자‚ 졸업 전 FM101.1 라디오 프로그램 아나운서를 맡은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자신들의 전공을 살려 서울과 부산지역의 한류드라마와 영화 촬영지‚ 한류스타들이 직접 경영하거나 자주 찾는 음식점들을 찾아가 직접 홍보영상물을 촬영·편집하고 본인들의 SNS‚ 인터넷 개인방송 생중계‚ FM101.1 라디오 프로그램‚ 샨시성 내 10개 대학교 방송국과 교내서클 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샨시사범대학 방송국에서 PD를 맡고 있다고 밝힌 한차오(?朝)는 조의 유일한 남학생으로 PT발표 중 촬영한 사진을 현장에서 바로 공개하며 자신들의 조가 빠르고 전문적인 편집실력도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하기도 하였다.   2차 결선에서는 한중 양국의 관광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관광일정의 매력도‚ 합리성‚ 홍보효과 등을 평가하여 각 그룹별로 1개조를 선발하였다. 최종선발된 16명은 8월중 공사에서 지정한 각 분야 현지 파워블로거와 함께 스스로 기획한 일정에 따라 서울‚ 부산‚ 제주 등지를 여행하고‚ 여행의 즐거운 순간을 개인 SNS 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총괄한 공사 시안지사 전용찬 지사장은 “이번 ‘DIY 콘테스트’에서는 90호우의 참신한 여행기획 및 홍보 아이디어들이 돋보였으며‚ 본선에 오른 48명의 학생들을 한유기-시안 2기 회원으로 임명하고 이들을 통해 현지 90호우 사회에 한국문화관광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담당 : 중국마케팅센터 도현지 차장(033-738-3232) / 시안지사 전용찬 지사장(86-1357-1906-443)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