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940만 중국 수험생들이여‚ 생애 첫 해외여행은 한국으로 !

추천0 조회수 6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940만 중국 수험생들이여‚ 생애 첫 해외여행은 한국으로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940만 중국 수험생들이여‚ 생애 첫 해외여행은 한국으로 ! - 한국관광공사‚ 중국 단오절 연휴 연계 수험생 대상 온라인 프로모션 실시 -   대학 입학시험을 치른 중국의 예비 대학생들에게 한국 여행하기 좋은 기회가 활짝 열렸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6월 9일(목)부터 약 3개월 동안 940만명에 이르는 대입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방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 7일(화)부터 9일(목)까지 중국전역에서 실시되는 대학입학시험 직후에 단오절 연휴(6월 9일~11일)가 이어진다는 점에 착안하여 실시되는 것으로‚ 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생애 첫 해외여행은 한국으로”라는 슬로건 하에 온라인 경품 이벤트‚ 온라인 쿠폰북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순차적으로 이어진다.   작년 상반기 중국 예비대학생의 국내외 여행규모는 전년 동기대비 428%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중국 현지 유력언론에서도 “해외여행이 대학생들의 필수과목이 되고 있다.”고 보도할 정도로 대학생들의 해외여행 선호도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 씨트립(C-Trip)이 작년에 조사한 ‘중국 대학생이 선호하는 여행목적지’에서 서울이 해외 목적지 중 1위‚ 중국 국내 포함 전체 목적지에서 6위를 차지하였다.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중 20대~30대의 비중이 가장 큰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자 새로운 기회인 셈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주 대상이 젊은 층인 것을 감안하여 중국 내 최대 메신저인 위챗을 활용하여 설문 이벤트‚ 홍보영상 공유 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5월초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해 왔다. 여기에 단오절부터 대학입학 시점인 8월 말까지 본격적인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아시아나 한중 왕복항공권‚ 베니키아 호텔 숙박권‚ 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요트 탑승권‚ 면세점 선불카드 등을 경품으로 수험생 번호 입력 이벤트를 실시하고‚ 코레일‚ 시티투어‚ 테마파크‚ 공연 등 전국의 약 100여개 업체의 할인쿠폰도 위챗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서영충 중국마케팅센터장은 “10대와 20대는 가까운 미래의 핵심 소비층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서 중국의 예비 대학생들에게 한국을 ‘안전하고 편리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생애 첫 해외여행 목적지’라는 점을 각인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아울러 여행정보 검색에 밝은 젊은 층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철도를 이용하면 서울뿐만 아니라 여러 지역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을 중점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담당 : 중국마케팅센터 서영충 센터장(033-738-3231)/ 도현지 차장(3232)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