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11년8월23일]다문화가족자녀 엄마나라 방문지원 업무협약 체결

추천0 조회수 7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1년8월23일]다문화가족자녀 엄마나라 방문지원 업무협약 체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8-2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자아정체성확립과 자존감을 높이고‚ 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를 육성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북도와 k-water경북지역본부는 다문화가족자녀들에게 엄마나라 방문‚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에 뜻을 같이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11.8.23(화) 11:00 도청 제1회의실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이성우 k-water 경북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와 k-water 경북지역본부간 다문화가족자녀 엄마나라 방문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업무협약내용은 양측은 매년 다문화가족자녀 엄마나라 방문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또한 다문화가족 아동의 보육 및 교육지원사업추진‚ 결혼이민자 자녀의 지역사회 참여 지원사업추진‚ 다문화가족 및 자녀 지원을 위한 공동관심사에 대해 양측은 긴밀하게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MOU체결로 다문화가정 자녀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 그 동안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엄마나라에 가지 못하는 지역 다문화가정 학생 30명(내년부터 매년 40명)을 선발하여 방문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k-water 경북지역본부에서 올해 4천5백만원 지원하고‚ 향후 매년 5천만원 이상을 경북도에 지원하게 되며‚ 경북도에서는 이에 필요한 행정적인 전반에 대해 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협약체결에 흔쾌히 참여 해 주신 이성우 k-water 경북지역본부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앞으로 모든 분야에 경북도와 k-water 경북지역본부와 윈-윈협력시스템을 더욱 넓혀나가는 한편‚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자긍심을 갖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1-08-28 14:46:48.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