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7년10월29일]치바 경상북도민회 방문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10월29일]치바 경상북도민회 방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11-0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일본 치바 경상북도민회(회장 성충웅‚ 62세) 11명이 경주세계 문화엑스포 참관 및 고향방문을 목적으로 10월 26일 경주를 방문‚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만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경상북도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 때마다 도를 방문하고 경북도정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치바도민회 임원들을 환대하고 감사를 표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 지사는 “지금 경북은 매우 어려운 여건으로 일자리창출과 도내 우수제품의 해외 수출확대가 최우선 과제”라고 설명하고‚ 교포들에게 경상북도 농수축산물의 최대 수출시장인 일본내에서 경북제품의 홍보도우미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도민회 측에서도 ”고향의 질 좋은 우수 농산물의 일본내 판로‚ 확대를 위해 미력하나마 노력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에 엑스포방문을 위해 고향을 찾은 이들은 동경근교인 치바 지역을 중심으로 한 도민회원들로서 일본에서 자수성가한 기업인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대구지하철 화재를 비롯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엑스포 참관 등 남다른 고향사랑과 도정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 방문단은 도착 후‚ 바로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관람하고 다음날인 27일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와 석굴암 시찰 등의 일정을 마친 후‚ 29일 부산을 통해 일본으로 돌아간다. 현재‚ 해외도민회는 일본의 5개도민회를 비롯한 미국‚ 호주‚ 독일 등 10개 도민회 4‚000여명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일본에는 東京‚ ?阪、千葉、 神?川、京都등 5개 도민회 1‚700여명이 회원이 있다. 경상북도에서는 해외도민들을 매년 초청하여‚ 경북도민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경상북도의 수출통상과 투자유치 등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성일 : 2007-11-05 15:45:55.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