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7년9월4일]영남권 5개 시·도지사간담회 개최

추천0 조회수 12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9월4일]영남권 5개 시·도지사간담회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9-10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부산·대구·울산·경북·경남 등 영남권 5개 시·도지사가 함께 모여 지역내 공동 현안과제 및 협조사항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4일 오후 5시 누리마루APEC하우스에서 허남식 부산시장‚ 김범일 대구시장‚ 박맹우 울산시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태호 경남도지사 등 영남권 5개 시·도지사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공동 현안과제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영남권 5개 시·도의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발전 합의문을 채택하여 발표하였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균형발전협의회 의장道로서‚ 수도권 규제완화에 대응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촉구하는 “1천만인 서명운동” 등 지방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경북을 중심으로 영남권의 현안 해결을 위한 지역공동협력체계 구축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5개 시·도지사는 동남권 국제허브공항 조기 건설지역 부동산경기 활성화 대책국제대회 유치 및 성공적 개최 상호협력『연안권발전특별법』제정 추진시내버스 준공영제 시행에 따른 재정지원 근거 마련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 국비지원 확대 영남권 경제관련 DB 공동 구축 등 영남권 5개 시·도의 공동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공동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천명할 예정이며‚ 시·도별 문화·체육행사 등 상호 협조사항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5개 시·도지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회의안건에 대한 토의를 갖고 영남권 5개 시·도의 공동발전을 위한 합의문을 서명‚ 공동합의문을 낭독하는 순으로 진행되며‚ 5개 시·도의 기획관리실장과 정책기획관이 배석하였다. 작성일 : 2007-09-10 17:44:48.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