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7년8월2일]농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식

추천0 조회수 5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8월2일]농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8-27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지역의 대표적인 행정기관인 경상북도와 경북체신청이 8월2일(목) 경북도청 1회의실에서 경북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공동마케팅에 대한 관 대 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는 택배시스템 및 인터넷 쇼핑몰 등 전국 최대규모의 유통 마케팅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체신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경북 우수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On-Off라인 판매채널을 확보 할 수 있게 되어 FTA 등 농산물 시장개방으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가에게 신수요창출을 통한 소득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경북체신청 또한 이 날 협약을 계기로 우체국택배 및 쇼핑몰 사업 활성화를 통한 공공수익사업 극대화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협약내용은 경상북도 농특산물쇼핑몰 “사이소(www.cyso.co.kr)” 입점농가와 친환경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 대상자 등에 대하여 우체국 택배 이용시 계약할인 요금을 적용하고‚ 고객 DB 구축 및 CRM(고객관계 시스템) 등 마케팅 정보공유 등을 통해 새로운 단골고객을 확보함은 물론‚ 전국에서 우편‚ 택배 등 가장 큰 규모의 유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체신청과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경북체신청 산하기관 홈페이지 및 오픈마켓인 “우체국 장터”‚ “우체국 쇼핑(mall.epost.go.kr)”에 우수상품을 추천 등록·입점시키고‚ 수시로 경북농특산물 공동판매전을 개최하는 등 공동 판촉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경북체신청 산하 33개 총괄우체국과 농촌마을간 1국 1촌 자매결연을 추진‚ 일손돕기‚ 농산물 팔아주기 등 농업·농촌 사랑운동도 병행할 계획이며‚ 경북쌀 소비촉진을 위해 연간 1억원 상당의 택배용 포대도 농가에 무상 공급할 계획이다. 김관용 도지사는 “현재 우리 농업인들은 농산물 개방으로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고‚ 특히 지난 6월 우박피해로 큰 시름에 잠겨있는데 오늘‚ 경북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 도의 농특산물 판로가 전국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번 협약이 고품질 우수농산물을 생산하고도 판로를 찾지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새로운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07-08-27 09:35:09.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