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7년2월26일]국제에너지회컨퍼런스(IECE 2007 )개최

추천0 조회수 3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2월26일]국제에너지회컨퍼런스(IECE 2007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3-02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국제유가 상승‚ 신·재생에너지산업 부상 등 세계 에너지 경제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직면하고 특히 도쿄의정서발효 2주년을 맞아 세계 에너지 전문가가 함께하는 국제에너지회컨퍼런스(IECE 2007 : International Energy Conference Exhibition)가 지역에서 개최되었다. 경상북도는 올해 도의 최대 역점 사업인 동해안 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 일환으로 위덕대학 그리고 뉴욕공대와 공동으로 오는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대구 인터불고 호텔 컨벤세계 에너지 전망과 정책을 망라하는 국제에너지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국제회의의 주제는 지속가능성(개발도상국을 위한 에너지자원‚ 기회와 도전)(SUSTAINABILITY : ENERGY FOR DEVELOPING NATIONS - Sources‚ Opportunities and Challenges)이며‚ 제1분과 에너지자원과 전기‚ 제2분과 개발도상국의 에너지 도전‚ 제3분과 에너지 기회‚ 행동을 위한 청사진 등 3개의 별도 전문분과를 구성하여 정책 및 학술 발표와 토론을 펼쳤다. 특히 이번 학술회의에는 안와둘 카림 초오두리 유엔 부사무총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한국에서는 전 과기부장관인 정근모 명지대 총장도 지속 가능성 : 지구를 위한 에너지를 (에너지의 안정적 공급‚ 에너지와 환경의 상생적 해결 방안‚ 신재생에너지 등 대체 에너지의 개발)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이날 개막식에서 경상북도 김관용 지사는 “지구온난화‚ 유가 상승 등 세계적인 에너지 경제환경의 변동에 직면하여 우리에게는 새로운 선택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특히 심각한 지구온난화‚ 그리고 아직도 요원한 개발도상국의 원할한 에너지 수급 문제‚ 에너지 개발기술격차는 지구촌 가족의 일원인 인류의 공동 번영을 위해 반드시 함께 해결해야할 과제”라고 강조하고 “금번 회의가 세계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 협력과 새로운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고 “경북도의 동해안 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도 거시적으로는 국가와 지구촌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를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경상북도는 국제학술회의기간중 에너지 관련 기업의 지역유치와 홍보를 위해 이철우 정무부지사 주재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고‚ 포스코의 발전용 연료전지사업에 대한 사례발표를 비롯하여 에너지 관련 기관 및 기업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동해안에너지클러스터 조성 및 경북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홍보리플렛‚ 책자 등 관련 자료를 배부 하는 등 적극적인 도정 홍보에 나선다. 작성일 : 2007-03-02 09:48:16.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