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5년9월1일]경상북도 동해안 방폐장 유치 관련기자회견

추천0 조회수 2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5년9월1일]경상북도 동해안 방폐장 유치 관련기자회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5-09-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 이의근 지사는 9월1일 경북도청 제1회의실에서 포항·경주 시장‚ 영덕 군수 등 유치신청 3개 시장·군수와 중앙 및 지역의 방송·신문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동해안 방폐장 유치 관련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의근 지사는“방폐장은 우리나라 원전의 최대 집적지인 경북 동해안이 최적지”로 본다면서‚ “원전 지역 주민에 대한 배려는 물론‚ 방폐장 건설과 운영의 경제성 측면에서도 경북 동해안이 최적지” 라고 강조하고‚“그동안 낙후된 동해안 지역발전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할 절호의 기회이자 사활이 걸린 문제”라고 말했다. 특히‚ 유치후보 지역 주민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양성자가속기사업의 방폐장 유치지역내 설치는 도에서도 반드시 연계되도록 유치지역 자치단체장과 양성자기반공학기술개발사업단장 등 관련 기관과 협의하여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도에서는 정부지원금외에 별도의 특별사업비 100억원을 유치지역 읍·면을 중심으로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경북 동해안으로 유치확정시 방폐장‚ 원전‚ 한수원‚ 양성자 가속기‚ 풍력발전단지를 연계한 동해안 에너지클러스터를 조성하고‚ 국무총리가 위원장이 되고 도지사‚ 시장·군수가 참여하는 유치지역 지원위원회에서 지역 숙원사업을 조속 추진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05-09-23 14:13:04.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