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대부직구호(3000481)

추천0 조회수 13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부직구호(3000481)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홈 산업활용 3D 콘텐츠 sns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주소복사 인쇄 스크랩 3D 콘텐츠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재 및 민속생활용품 등 원천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의 창조적 소재로 활용될 수 있도록 3D프린팅 출력 가능한 디자인 소스(WRL‚ OBJ‚ STL)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활용3D 분류 패션 생활/소품 인테리어 관광/전시 문구/완구 주방 교육/학습 대부직구호(3000481) 문양사용신청 시 문양코드복사 후 입력해주세요. 문양 코드 복사 크게보기 3D 뷰어 [3D프린팅 가이드] 추천재질 1 : 파우더(SLS/DMLS) 추천재질 2 : 플라스틱(FDM/FFF) 크기조절 가이드 국적/시대 한국/가야 재질 토제/경질 용도 부장품 소장처 경상대학교박물관 [원천유물설명] 대부직구호는 노형토기‚ 대부장경호 등과 같이 원삼국시대의 삼한지역의 매장유구에서 대표적으로 출토되는 토기의 한 종류이다. 삼국시대의 이른 시기까지 출토하는데 이른바 신라‚ 가야지역의 고식도질토기 단계를 대표하는 토기의 하나라고도 할 수 있다. 본 대부직구호는 경남 산청에서 출토되었으며 동그란 몸통에 나팔형 굽다리를 가진 회청색의 항아리이다. 목은 짧고 곧으며 몸통은 중위가 볼록하다. 몸통 상반부는 자연유가 산화‚ 박리되어 성형의 흔적을 찾을 수 없으나 아가리와 굽다리를 봤을 때 전면 회전물손질로 표면을 다듬은 것 같으며 몸통 중반부에는 격자타날 흔적이 남아 있다. 굽다리에는 중앙의 돌대를 경계로 하여 사각형의 투창이 3개씩 상하 엇갈리게 뚫려있다. 굽다리 하반부의 내외면은 불완전 소성에 의해 암적갈색을 띤다. [활용설명] 대부직구호의 형태를 그대로 활용해 다양한 크기의 생활소품으로 제작하였다. 둥근 몸통과 굽다리 등을 중점적으로 표현한 모습이다. 회청색을 띠는 원래의 특성을 잘 살렸다. 토기제작의 정교함을 살펴볼 수 있으며 독특한 기형이지만 현대인에게 친근함을 준다.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 본 저작물은 "문화포털"에서 서비스 되는 3D콘텐츠를 활용하였습니다. 문양사용신청 목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