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봄 기운에 쌓인 강촌 풍경

추천0 조회수 26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봄 기운에 쌓인 강촌 풍경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봄 기운에 쌓인 강촌 풍경 이명칭 산시청람 한자명칭 山市晴嵐 국적/시대 한국(韓國)-조선(朝鮮) <17세기> 재질 사직(絲織)-견(絹) / 비단에 엷은 채색 작가 이징(李澄‚ 1581-1674?) 용도 문화예술(文化藝術)-서화(書?) 크기 37.6×40.3cm(그림) 소장품번호 덕수(德壽)-001328-006 공유하기 소상팔경 중 ′봄 기운에 쌓인 강촌 풍경′ 장면은 산속 마을에 걷히고 있는 아지랑이 혹은 맑은 아지랑이에 싸여 있는 산속 마을을 표현하지만 여기서는 산속 마을을 찾아 볼 수 없다. 이징의 소상의 뛰어난 여덟 경치는 비교적 소상팔경의 요소들을 잘 드러냈지만. 유독 이 그림에서는 산골 장터나 인간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마치 인간이 전혀 없는 고요하고 한적한 자연세계를 표현하고자 한 듯 하다. 구름처럼 피어오르는 연기와 산봉우리는 흑백의 대비로 처리되어 절파(??: 명대 저장 지방 양식의 영향을 받았던 화가들의 화풍)적 기법이 반영되어 있다. 봉우리 사이에 감도는 연기 구름들은 흑백의 대비가 뚜렷하여 수평선을 이루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봄 기운에 쌓인 강촌 풍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