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청자 물고기 용 장식 꽃병

추천0 조회수 241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청자 물고기 용 장식 꽃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청자 물고기 용 장식 꽃병 이명칭 청자어룡장식화병 한자명칭 靑磁 魚龍裝飾 花甁 국적/시대 중국(中國)-원(元) 출토지 전라남도(全羅南道)-신안군(新安郡) 지도면(智島面) 방축리(防築里) 도덕도(道德島) 재질 도자기(陶磁器)-청자(靑磁) 용도 식(食)-음식기(飮食器) 크기 높이 15.8cm 소장품번호 신안(新安)-006558-000 전시위치 신안해저 공유하기 중국 저장성 용천요에서 제작된 것으로 신안 해저에서 발견되었다. 신안 해저에서는 1323년 중국에서 일본으로 향하던 침몰선 1척과 그곳에 적재되어 있던 각종 수출품 및 생활용품 등 당시 생활상을 보여주는 30‚000여점의 유물이 발견되었다. 특히 대량의 수출용 자기가 발견되었는데‚ 그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이 용천요 자기다. 이 병은 유색이 연하고 부드러워 마치 푸른 옥의 느낌을 주는 데‚ 이는 절정기 용천요의 특징이다. 아울러 청동기의 기형을 모방한 단정한 형태는 송나라의 황실용 자기의 풍격을 잘 보여준다. 이와 같은 형태의 병은 남송대부터 출현하여 원대 초기까지 유행하였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청자 물고기 용 장식 꽃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