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중앙]국립중앙박물관 6월 28일 야간개장 실시

추천0 조회수 16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중앙]국립중앙박물관 6월 28일 야간개장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6-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중앙]국립중앙박물관 6월 28일 야간개장 실시 등록일2006-06-26 조회수1270 담당자 양희경 (s8r+) 국립중앙박물관 6월 28일 야간개장 실시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이건무)은 이달 마지막 주 수요일인 오는 6월 28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야간 연장개관을 실시한다. 이는 지난 3월 29일 실시한 이후 네 번째로‚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직장인과 대학생‚ 그리고 가족단위의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야간 개장 시 공개하는 곳은 전시공간인 상설전시관과 어린이박물관으로 관람객들은 무료로 전시실을 관람할 수 있으며‚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문화상품점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같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북녘의 문화유산 - 평양에서 온 국보들’ 전시도 같은 시간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일반 10‚000원과 청소년 7‚000원에서 각각 할인하여 8‚000원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6월 야간개장 특별 프로그램으로 담당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실과 유물을 설명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와 실제 문화재를 묘사해 볼 수 있는‘ 전시품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달 야간개장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의 주제는 『영혼의 전달자-새』로 일반 신청인 50명을 대상으로 오후 7시부터 실시된다. 『삼국지위서동이전三國志魏書東?傳』에 "以?鳥羽送死‚ 其意欲使死者飛揚 (장례에 큰 새의 깃털을 사용하는데‚ 이는 죽은 자가 날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라는 기록이 있다. 이렇듯‚ 과거에는 새가 죽은 이의 영혼을 천상으로 인도한다고 굳게 믿고 새와 관련된 물건을 사용하여 제(祭)를 지내고 함께 매장하였는데‚ 무덤에서 출토된 오리모양 토기가 바로 그 일례이다. 또한 ‘전시품 그리기’는 역시 오후 6시부터 신청자를 대상으로 고고관(원삼국실 제외)을 관람하면서 관람객이 직접 유물을 크로키‚ 데상‚ 일러스트 등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고로 지난 3차례의 야간 개장시 관람객 현황은 회당 평균 300명 내외로 하루 관람객의 10%에 채 미치지 못하고 있으나 야간관람의 장점이 있는 만큼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하여 더 많은 관람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음 달에는 마지막 주 수요일인 7월 26일에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    6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및 전시품 그리기 프로그램 ㅇ 주제 : 『영혼의 전달자-새』 『삼국지위서동이전三國志魏書東?傳』에 "以?鳥羽送死‚ 其意欲使死者飛揚 (장례에 큰 새의 깃털을 사용하는데‚ 이는 죽은 자가 날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라는 기록이 있다. 이렇듯‚ 과거에는 새가 죽은 이의 영혼을 천상으로 인도한다고 굳게 믿고 새와 관련된 물건을 사용하여 제(祭)를 지내고 함께 매장하였는데‚ 무덤에서 출토된 오리모양 토기가 바로 그 일례이다. ㅇ 프로그램 운영  - 큐레이터와의 대화  · 시간 : 6월28일(수) 19:00~20:30  · 장소 : 고고관 원삼국실  · 참석인원 : 선착순 50명[현장접수](일반신청인‚ 박물관 직원‚ 자원봉사자 등)  - 전시품 그리기  · 시간 : 18:00~21:00  · 장소 : 고고관(원삼국실 제외)  · 주의사항 : 크로키‚ 데상‚ 일러스트 등 그리기(유화·수채화는 금지‚ 그림도구 개별 준비) ㅇ 강사 : 고고부 이재열 학예연구관(02-2077-9458)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중앙]국립중앙박물관 6월 28일 야간개장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