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중앙]국립중앙박물관 ‘고객지원팀’ 신설

추천0 조회수 2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중앙]국립중앙박물관 ‘고객지원팀’ 신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4-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중앙]국립중앙박물관 ‘고객지원팀’ 신설 등록일2006-04-05 조회수842 담당자 오준환 (s8r+) 국립중앙박물관 ‘고객지원팀’ 신설 국립중앙박물관(관장 : 이건무)은 올해 합리적이고 내실 있는 박물관 운영을 목표로 고객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지원팀’을 신설하였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작년 10월 28일 역사적인 개관 이후 지난 3월 말까지 225만 명이 관람한 기록을 남기고 있다. 급증하는 관람객의 불편사항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고‚ 박물관을 찾아오는 국내·외 모든 관람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전시물을 관람하며 박물관의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휴식과 더불어 문화의 향기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지난 1월에 구성ㆍ운영하여 온 임시기구 ‘고객지원팀’을 정식 기구화 한 것이다. 금번 신설되는 ‘고객지원팀’은 정규직 6명 외에 안내 및 외국어 통역 요원 10명‚ 영선 관리 2명을 포함하여 모두 18명의 인력으로 구성·운영되며‚ 종합안내실 운영을 비롯하여 안내원‚ 방호원 등 고객 접점 근무자의 관리ㆍ감독‚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종합계획의 수립ㆍ시행 및 고객의 안전‚ 편의제공‚ 안내 등 고객서비스와 관련한 제반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국립중앙박물관은 박물관을 찾는 모든 내·외국인을 위하여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선진 외국의 박물관에 못지않은 “원스톱 서비스”(One Stop Service)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고객지원팀’ 신설을 계기로‚ 국립중앙박물관이 관람객에 대한 관람편의 제공과 함께 고객에 대한 불편사항을 원천적으로 해소하여 대국민 문화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림으로서 세계 6대 박물관의 위상에 걸 맞는 선진 서비스 체계를 확립하길 기대해 본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중앙]국립중앙박물관 ‘고객지원팀’ 신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