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청주] 국립청주박물관 청명관(?明館) 개관

추천0 조회수 9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청주] 국립청주박물관 청명관(?明館) 개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10-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청주] 국립청주박물관 청명관(?明館) 개관 등록일2004-10-06 조회수854 담당자 김덕용 () 국립청주박물관 청명관(?明館) 개관= 연면적 1‚329평 규모에 어린이박물관‚ 기획전시실‚ 강당 등 갖춰 =  국립청주박물관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존 박물관 옆에 1‚329평 규모의 청명관(?明館)을 신축하여 오는 10월 8일 개관합니다.  2001년 설계를 마치고 2002년 7월 기공식을 갖은 후 3년여의 공사 끝에 새롭게 문을 여는 청명관에는 새로운 개념의 체험학습 놀이공간인 ‘어린이 박물관’과 다양한 평생학습 공간으로 제공 될 ‘강당’‚ 그리고 편안한 휴식과 명상을 제공할 ‘카페테리아’가 배치되어 있으며 140평 규모의 기획전시실에서는 개관기념 특별전 ‘고승유묵’이 개최됩니다.  특히 224평 규모의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3개주제 40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상호작용식‚ 참여식 체험학습 공간으로 향후 어린이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함께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는 개관기념 특별전 ‘고승유묵’은 한국서예의 역사를 고승유묵(高僧遺墨)‚ 즉 선필(禪筆)을 통해 조명하는 최초의 전시로 100여명의 역대고승들의 작품 70여점이 공개되어 한국 선필의 흐름과 담긴 예술성을 조명해 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청명관 개관행사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국악공연과 함께 중앙과 지방 주요인사‚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오는 10월 8일 오후 3시30분 청명관 앞에서 열리게 됩니다. ※ 참고자료 ※ 사진자료 문의: 국립청주박물관 관리과(전화 252-0710‚ 담당 김덕용)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청주] 국립청주박물관 청명관(?明館) 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