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춘천] 특별전 “하늘꽃으로 내리는 깨달음의 소리”

추천0 조회수 342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춘천] 특별전 “하늘꽃으로 내리는 깨달음의 소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07-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춘천] 특별전 “하늘꽃으로 내리는 깨달음의 소리” 등록일2004-07-20 조회수1016 담당자 김은화 () 특별전 “하늘꽃으로 내리는 깨달음의 소리”韓國의 梵鐘 拓本展 개최  국립춘천박물관(관장 최응천)은 7월 27일부터 9월 12일까지 특별전“하늘꽃으로 내리는 깨달음의 소리 - 韓國의 梵鐘 拓本展”을 개최한다. 이 전시는 지난해 7월 직지사 성보박물관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불교 금속공예의 精華인 우리나라 범종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강원지역과 수도권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현존하는 범종 중 가장 오래된 상원사종(강원도 평창‚ 국보 제36호)을 비롯한 국내외 대표적인 범종의 탁본들과‚ 특히 일본에 남아있는 우리나라 범종의 귀중한 탁본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되는 수량은 총 170여점이며‚ 조선시대의 유점사종을 비롯한 실물 범종 4점도 함께 전시하여 범종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도록 하였다.  기획Ⅰ전시실에서는 범종소리를 들으며 통일신라시대에서 조선시대에 이르는 범종의 시대적 변천과정을 탁본을 통해 살펴 볼 수 있다. 기획Ⅱ전시실에서는 당좌‚ 비천상‚ 여래상‚ 보살상‚ 원패‚ 명문 등 범종에 장식된 문양요소들을 테마별로 전시한다.  아울러 범종 주조과정을 기록한 영상물을 통해 우리나라 범종 주조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전시기간 중 기획전시실 입구 탁본 체험장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탁본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전시를 앞두고 7월 24일(토) 오후 2시에는 박물관 강당에서 최응천 국립춘천박물관장의 ‘한국의 범종’특별강연회가 있으며‚ 7월 26일(월) 오후 4시에 치러지는 개막식에는 직지사 흥선스님의 전시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 문의 : 국립춘천박물관 학예연구실 (☎ 033-260-1525‚ 김은화) < 일본 운주지雲樹寺 소장종‚ 8세기‚ 일본중요문화재 > < 상원사종‚ 725년‚ 국보 제36호> ※ 그림을 누르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춘천] 특별전 “하늘꽃으로 내리는 깨달음의 소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