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중앙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특별행사 개최

추천0 조회수 11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중앙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특별행사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부서‚ 담당자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특별행사 개최 등록일2015-04-28 조회수760 담당부서 어린이박물관팀 국립중앙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특별행사 개최 - 공연 ‘박물관 나라의 병정들’‚ ‘조선의 해시계 앙부일구’ 등 5개 체험프로그램 진행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5월 5일(화)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립중앙박물관이 주관하며 (재)박물관문화재단의 협력으로 운영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어린이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차와 인원 제한을 폐지한다. 야외 열린마당에서는 슈퍼매직공연단의 <박물관나라의 병정들> 인형 퍼레이드 공연(11시‚ 15시 2회)을 비롯하여 ‘조선의 해시계 앙부일구’‚ ‘내 마음을 고백해’‚ ‘고백신‚ 왕입니다요’‚ ‘알록달록 유물배지’‚ ‘찰칵찰칵 내 친구 두더지’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2015년 국립중앙박물관 문화향연 프로그램 중 어린이날 계기 공연인 슈퍼매직공연단의 ‘박물관 나라의 병정들’은 국립중앙박물관의 콘셉트에 맞게 기존 <이상한 나라의 병정들>을 보완하여 각색 구성한 작품으로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불러 모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MBC 공채 개그맨 이지성의 맛깔스러운 사회와 전통 타악을 현대적으로 재창조하고 있는 타악그룹 야단법석이 함께 참여하여 관람객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화려하고 유쾌한 가족 참여극을 선보인다.   그리고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인 ‘조선의 해시계 앙부일구’는 조선시대 후기에 강건이 만든 휴대용 앙부일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해시계에 담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조선시대 편지지인 시전지에 편지를 쓰는 ‘내 마음을 고백해’는 스마트폰과 SNS가 생활화된 시대에 추억의 손편지를 써서 주고받음으로써 아날로그적 감성을 일깨우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박물관의 유물그림에 색과 무늬를 입혀 나만의 배지를 만드는 ‘알록달록 유물배지’‚ 삼국시대 왕의 의상을 입어보는 ‘고백신‚ 왕입니다요’‚ 어린이박물관에서 두더지 인형과의 사진찍기 체험인 ‘찰칵찰칵 내 친구 두더지’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날에 박물관을 방문한 어린이와 동반 가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야외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접수로 운영된다. 국립중앙박물관뿐만 아니라 경주?광주?전주 등 12곳의 지방 소속 국립박물관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 행사개요 ㅇ 행사명 : 국립중앙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특별행사 ㅇ 일 시 : 2015. 5. 5.(화) ㅇ 장 소 :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및 열린마당   행사개요를 구분‚ 프로그램‚ 시간‚ 대상 장소로 제공하는 테이블입니다. 구분 프로그램 시 간 대상 장소 전시 어린이박물관 자유개방 09:00~18:00 관람객 누구나 어린이박물관 공연 박물관 나라의 병정들 1회차11:00 관람객 누구나 열린마당 2회차15:00 체험 활동 조선의 해시계 앙부일구 09:30~17:30 어린이 및 가족 (선착순 마감) 열린마당 알록달록 유물배지 내 마음을 고백해 고백신‚ 왕입니다요 어린이 찰칵찰칵‚ 내 친구 두더지 09:00~18:00 관람객 누구나 어린이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국립중앙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특별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