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중앙박물관”“네이버”와 손잡고 가상박물관 열어

추천0 조회수 6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중앙박물관”“네이버”와 손잡고 가상박물관 열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9-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부서‚ 담당자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네이버”와 손잡고 가상박물관 열어 등록일2011-09-05 조회수4259 담당부서 연구기획부    “국립중앙박물관”“네이버”와 손잡고 가상박물관 열어 - 방대한 우리문화유산이 온라인에서 펼쳐진다 - - 국내 최대 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과 NHN 제휴‚ 유물정보 디지털화 작업 나서 - NHN최고 수준 기술력과 노하우 바탕‚ 실제 박물관 간 것 같은 가상 체험 경험 제공     우리나라의 대표적 문화공간인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과 NO.1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를 운영하는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오늘(5일) 가상 박물관 및 문화유산 정보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국립중앙박물관의 방대한 문화유산 컨텐츠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네이버는 국립중앙박물관이 보유한 유물 중 엄선‚ 유물정보의 디지털화 작업을 통해‚ 인터넷 상에서도 박물관을 실제 간 것과  같은 가상 체험 경험을 오는 10월경부터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은 마우스 클릭을 통해 국립중앙박물관 내부로 진입하여 건물 내부 및 층별 전시물 등의 디지털 이미지를 컴퓨터 화면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NHN은 전시패널에 담겨있는 전시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읽을 수 있도록 고해상도의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박물관과 NHN은 이미 지난 해부터 업무제휴를 통해 네이버캐스트에 문화재 검색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립중앙박물관 미투데이(http://me2day.net/n_museum_k) 개설 및 박물관 내 전시유물에 대한 네이버 소셜앱스를 오픈하는 등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협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김영나 관장은 “NHN과의 협약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되어 기쁘다‚ 온라인 가상체험이 실제 오프라인 전시관 관람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HN김상헌 대표는 “NHN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박물관과 우리 문화유산을 알릴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구축한 디지털 컨텐츠를 양사가 공동으로 활용하여 우리 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서비스 구축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온라인 관람 서비스는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인 지도에서 우선적으로 실시되어‚ 네이버 지도에서 지도검색 결과보기를 통해 이용하거나‚ 통합검색 결과에서 바로 해당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NHN은 앞으로도 계속 관련기관과의 제휴를 통하여 가상 박물관(가칭)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국립중앙박물관”“네이버”와 손잡고 가상박물관 열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