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수요일 밤의 특별한 만남]국립중앙박물관 셔틀버스 운행

추천0 조회수 6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수요일 밤의 특별한 만남]국립중앙박물관 셔틀버스 운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11-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부서‚ 담당자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수요일 밤의 특별한 만남]국립중앙박물관 셔틀버스 운행 등록일2008-11-04 조회수735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매주 수요일 밤‚야간개장에 맞춘 서비스 프로그램 [수요일 밤의 특별한 만남]국립중앙박물관 셔틀버스 운행       ㅇ운행시간 :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ㅇ운행거리 :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후문(출발) → 국립중앙박물관   ㅇ이용객 : 박물관 관람객 누구나     ㅇ이용료 : 무료   ㅇ야간개장 프로그램       - 상설전시관 및 기획전시실 전시 관람 및 해설      - 큐레이터들이 유물을 직접 설명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      - 각종 편의시설 운영(극장‚ 문화상품점‚ 카페‚ 식당 등)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최광식)은 11월부터 매주 수요일 도심지에서 출발하여 운행하는 셔틀버스 “수요일 밤의 특별한 만남” 을 운영한다.  국립중앙박물관 셔틀버스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후문에서 출발하여 7시경 국립중앙박물관에 도착한다. 셔틀버스 이용 요금은 무료이며‚ 국립중앙박물관을 찾고자 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11월 5일(수) 처음으로 운행을 시작하는 셔틀버스는 “수요일 밤의 특별한 만남”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평소 문화에 목마른 도심지의 직장인들에게 국립중앙박물관의 야간개장(매주 수요일‚ 토요일) 참여를 통해 일반인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국립중앙박물관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관람객들은 세 가지 즐거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첫째‚ 서울 시내에서 가장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박물관의 야경을 감상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고‚ 둘째‚ 상설전시관을 무료로 관람하면서 우리 역사와 문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으며‚ 셋째‚ 박물관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기며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에 빠져볼 수 있다.  특히 매주 수요일의 야간개장에는 박물관의 유물을 직접 다루면서 연구하는 학예연구사들이 진행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박물관 관람객들은 유물을 직접 선정하고 진열한 큐레이터의 생생한 설명을 직접 들으면서 혼자 관람할 때 보다 훨씬 깊이 있게 관람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내용을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기회가 될 것이다.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매주 수요일 각 전시관별로 2회(오후 6시 30분과 7시 30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useu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수요일 밤의 특별한 만남]국립중앙박물관 셔틀버스 운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