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일하면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14년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

추천0 조회수 5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일하면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14년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2-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일하면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14년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스템˝ 참여기업 모집 개시!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5개 산업분야 사업주단체.협회는 청년취업희망자를 학습근로자로 채용하여 교육기관과 함께 일터에서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할 "’14년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스템" 참여기업을 내년 1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이 기개발된 문화콘텐츠‚ 건설‚ 기계(금형)‚ 재료‚ 화학‚ 전기·전자(반도체)‚ 정보통신(SW) 등 7개 분야를 중심으로 CEO의 자체 인력 양성의지가 높은 기술기업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명장기업‚ 월드클래스 300‚ Best HRD 기업‚ 강소기업‚ 혁신기업 등 기술력‚ 발전가능성‚ HRD우수성 등을 인정받은 기업과‚ 기술력 등이 우수함에도 업종 특성상 교육훈련과 채용을 직접적으로 연계하여 장기간(6개월∼4년) 체계적 교육훈련이 필요한 기업은 규모에 상관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현장훈련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 기업 내 교육훈련 관리자 활동 지원 등 자체 교육훈련 여건 조성과‚ 학습근로자 훈련비용(현장훈련(S-OJT)+현장외훈련(Off-JT)) 및 학습근로자 훈련수당 지급‚ 자격취득 연계 등 체계적 훈련을 위한 제반 사항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사업 참여기업 공개 모집은 산업계와 적극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10월 듀얼시스템 확산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5개 산업분야의 사업주단체.협회가 회원기업들을 중심으로 전면적인 홍보와 함께 기업발굴에 앞장선다. 금년 시범사업은 총 3차의 공모를 통해 1‚300개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며‚ 이번 1차 공모를 통해서는 최소 50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14년 2월말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선정위원회 개최 등을 통하여 참여기업이 확정되며‚ 이를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및 HRD-Net 등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또한 ’14년 2월 말에 500개 기업 선정을 위한 2차 공모‚ 4월 말에 300개 기업 선정을 위한 3차 공모가 진행된다. 그리고 듀얼 참여기업의 학습근로자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공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된 선정기업에 직접 지원할 수 있으며‚ 공단 홈페이지‚ HRD-Net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기업의 학습근로자 모집.채용계획을 수시로 안내할 예정이다. ’14년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스템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방문‚ 우편‚ e-mail의 방법으로 소재지 관할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지사에 참여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업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이외에도 사업주단체‚ 교육훈련기관(공동훈련센터형) 등을 통해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구비 서류‚ 사업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의 ‘모집 중인 사업’ 및 HRD-Net의 ‘공지/행사 안내’ 확인이 필요하다. 고용노동부장관 방하남은 “능력중심사회의 참모습을 그려가고 기업의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는 고용노동부의 역점사업” 이라며‚ “듀얼시스템 사업을 통해 골라서 뽑는 채용문화에서 청년구직자를 채용하여 역량을 키워주는 문화로 바뀔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송영중 이사장은 “듀얼시스템 사업은 청년취업희망자들의 높은 교육열과 낮은 노동시장의 경쟁력 간의 간극을 좁힐 수 있는 올바른 방향의 기업 주도 교육훈련”이라며 기대를 나타냈고‚ 또한 “점점 심화되고 있는 청년실업 문제와 기업의 인력 미스매치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직업능력정책과 손재형 (02-2110-7253) 한국산업인력공단 윤형묵 (02-3271-9145)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