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이제는 해외취업도 맞춤형이다”

추천0 조회수 14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이제는 해외취업도 맞춤형이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6-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의 바이오생명정보과에 2학년에 재학중인 서유영씨는 6월 17일‚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액세스바이오(Access BIO) 본사에 출근했다. 8주간 진행되는 인턴프로그램에서 서 씨는 말라리아 분자진단 및 열대성 전염병 분자진단 키트개발에 참여한다. 서유영씨는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실제 이 기업의 업무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후배들에게 이러한 기회가 지속적으로 주어질 수 있도록 학교에서 배운 실무능력을 마음껏 활용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에 앞선 지난 9일‚ 대학은 이 기업과 해외 취업 맞춤인력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재학생 2명의 해외인턴사원 파견을 합의했다. 대학의 한 관계자는 “이번 MOU는 국내 바이오 실무인력양성 수준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연수뿐만 아니라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신기술연수센터에서는 지난 5월‚ 20대에서 50대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11명의 군전역자를 대상으로 해외취업 맞춤과정을 개설했다. 이 교육은 ‘플랜트 설비 철구조물 제작 및 고급특수용접 과정’으로 지난 5월 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이들은 현재 해외 고급특수용접 수업을 받고 있으며‚ 올 7월부터는 실무영어수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수료 후 정해진 실무역량 검증 과정을 통해 IMS사 등 호주 기업에 취업하게 되며‚ 연봉 7천만 원 이상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한국폴리텍대학은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맞춤인력 양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해외취업처 발굴을 통해 인력수요를 파악하고‚ 수요에 맞는 전문기술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여 취업시키는 방식을 채택했다. 경력 없이 일할 수 있는 판매직이나 서비스업을 벗어나 전문기술을 가진 우수인재를 필요한 수요처에 연결하는 것이다. 이것이 취업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최선의 방편이다. 맞춤과정 이외에 해외취업을 위해 대폭 변화된 것이 있다면 영어수업의 확대이다. 대학은 기존 4학점에 그쳤던 필수영어수업을 6학점으로 확대하고‚ 전공수업 커리큘럼에 전공영어를 포함시켜 실무 중심의 어학교육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일‚ 창원캠퍼스는 동원그룹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학생들에게 동원 실무영어 리더십과정을 지원한다. 지난 3월부터 재학생 61명을 대상으로 주2회 120분씩 실무영어 특강반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은 이 프로그램을 추후 34개 캠퍼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3월 한국폴리텍대학은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글로벌 인재양성 및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며 서울정수캠퍼스에 맞춤형 실무어학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13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지원자를 선별하여 지난 달 13일부터 맞춤형 실무어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집중 교육하는 이 과정은 신입생 40명을 2개 반으로 나눠 1년간 일 120분씩 주3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은 하계·동계방학 기간‚ 남원에 있는 연수원을 활용해 집중영어캠프도 열고 있다. 원어민 강사의 지도하에 스피킹 실력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영어캠프는 지금까지 555명이 다녀갈 정도로 재학생들의 호응이 높다. 한국폴리텍대학 박종구 이사장은 “실무 중심의 어학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어학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글로벌 맞춤인력 양성을 확대하여 해외취업 활성화 및 고용률 70%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홍보팀 서완석 (02-2125-6548)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