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고용노동부‚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힘찬 발걸음 시작

추천0 조회수 17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고용노동부‚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힘찬 발걸음 시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4-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고용노동부가 새 정부 국정과제인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고용동부는 4월 4일(목)∼5일(금)‚ 지역노사민정협의회 워크숍과 지역고용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자문위원 위촉식과 함께 진행하는 지역노사민정협의체 워크숍은 고용노동부 차관‚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34개 기초자치단체 관계자‚ 지역의 勞·使·民 대표‚ 자문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워크숍에서는 고용노동부 정현옥 차관이 2013년도 고용노동정책 추진방향을 설명하며‚ “일자리창출 발굴단” 운영 등 모범적으로 협의회를 운영해 온 천안시 이성호 부시장이 참석하여 협의회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아울러 우수사례 및 컨설팅사례 발표‚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효율적인 협의체 운영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와 정보를 공유하는 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역고용정책협의회에는 지역에서의 더 많은·더 좋은 일자리를 창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7개 광역자치단체의 일자리정책 담당 과장‚ 고용센터 소장 등 110여명이 참여한다.  역시 이틀간 진행될 협의회에서는 인천시가 2013년 일자리창출 주요 계획을 발표하고‚ ‘글로벌 관광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과정’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고용률 70%의 의미와 추진전략‚ 일모아 시스템 개편방향 등 고용정책 현안 설명을 통해 중앙-지방간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고용노동부는 2008년부터 지역노사정협의회를 지역노사민정협의회로 개편하고 2011년부터 지역고용심의회와의 통합을 추진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전국 단위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지역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의 勞·使·民·政 간 교류를 통해  노사의 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발굴‚ 생산성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왔다. 정현옥 차관은“일자리를 만드는 데 있어서는 상생의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시민·사회단체 등 民의 협력이 필요하며‚ 중앙과 지방의 유기적 연계도 매우 중요하다”면서“지역노사민정이 지역단위 사회적 대화를 통해 일자리 정책을 수립하고 지역고용정책협의회에서 실효성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노사협력정책과 사무관  김효선(02-2110-7357)‚ 인력수급정책과 사무관  윤혜영(02-6902-8167)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