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11년1월7일]경상북도「구제역 환경관리단」발족 현판식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1년1월7일]경상북도「구제역 환경관리단」발족 현판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2-0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김관용 경북도지사는)는 1월7일(금) 구제역 확산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해 매몰지 사후관리 전담기구인「구제역환경관리단」을 발족하고 사무실 현판식을 가졌다. 「구제역환경관리단」은 그 시급성을 감안 우선적으로 3개팀(총괄상황팀‚ 시설관리팀‚ 현장확인팀)에 10명을 기동배치 매몰지 주변 모니터링‚ 중앙예산 확보‚ 악취 등 민원관리‚ 대체 식수원 개발 등 현안업무를 추진하게 되는데‚ 앞으로 기구를 확대 행정부지사 직속의 준국장 체제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제역 피해축 매몰로 인한 2차 환경오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제역 매몰지 사후정비 및 조사반 126명을 현장에 긴급 투입했다. 경상북도는 광범위하게 분포하고 있는 매몰지를 시군에서 관리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고 도청 직원 47명‚ 경상북도 구제역 광역기동대 57명과 안동시 직원 22명 등 총 126명을 2개반 7개팀 20개조로 편성 1월말까지 매립지 주변 현지조사‚ 환경 정비사업을 전개 2차 환경오염을 사전에 차단하게 된다. 환경관리단은 현장에서 숙식을 하며 매몰지를 관리하게 될 사후정비 조사반은 지난 5일 오후3시 경북도청에서 현장투입에 따른 주요임무 고지‚ 안전문제 등 주의사항에 대해 사전교육을 받은 후 구제역 매립지 현장에 배치되었다. 매몰지 GIS 구축을 위한 관리카드 작성‚ 매몰지 침출수 배관 및 가스유공관 정비‚ 매몰지 성토 및 주변 배수로 정리‚ 용출 침출수 처리‚ 악취저감 등의 사후정비와 침출수로 인한 주변 토양‚ 지하수 오염실태‚ 지방 상수도 보급 확대 및 대체 식수원 개발 등을 위한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이러한 조치는 구제역 예방접종 진행으로 매몰처리가 마무리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매몰지에 대한 사후정비‚ 현지조사를 신속히 진행 2차 환경오염을 원천적으로 예방할 필요가 있다는 경북도의 현실적 판단아래 취해진 것이다. 한편‚ 경상북도는 매몰지에 대한 사후관리를 위해「매몰지 사후 관리위원회」를 구성 전문가 회의를 개최하고 매몰지 사후 관리방안과 오염예방대책을 마련하는 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현재의 구제역 사태는 전시상태에 준하는 절체절명의 긴박한 상황임을 감안‚ 공직자와 광역기동대원들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국가와 축산농가를 우리가 살린다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작성일 : 2011-02-08 10:32:43.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