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7년8월23일]경상북도 문화재위원회 위원 및 전문위원 위촉식

추천0 조회수 6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8월23일]경상북도 문화재위원회 위원 및 전문위원 위촉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8-27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에서는 2007년 8월 23일 대구 전시컨벤션센타에서 새롭게 위촉되는 경상북도 문화재위원회 위원 47명과 전문위원 69명에 대하여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되는 문화재 위원과 전문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경북도 지방문화재의 지정과 해제‚ 道무형문화재의 보유자 또는 보유단체의 인정과 해제‚ 국가지정문화재 지정신청심의 등 경북도 문화재의 보존·관리 및 활용에 관한 전반에 대해 조사·심의와 함께 경상북도 문화재시책에 대하여 도지사의 자문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에 구성되는 경상북도 문화재위원회는 위원회 운영의 영속성과 안정성을 고려하면서‚ 역사학‚ 고건축‚ 도시계획‚ 환경 등 문화재 관련분야의 인접 영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가들로 참여의 폭을 확대 하였으며‚ 이번에 위촉된 경상북도 문화재위원의 면면을 보면 역사‚ 토목‚ 건축‚ 고고학‚ 민속‚ 전통공예‚ 동·식물‚ 미술사 등 30개 분야에 걸쳐‚ 교수‚ 연구원‚ 향토사학자 등 관계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위촉하였다. 경상북도 문화재위원회는 6개분과로 나누어 활동하는데‚ 국가지정문화재 지정신청에 관한 사항 등 문화재관련 주요시책을 자문하는 “특별분과”‚ 석·목조‚ 근대건축 등 건조물과 사적분야를 담당하는 “제 1분과” 전적‚ 고문서‚ 서지‚ 금석문‚ 한국미술‚ 고고학분야를 담당하는 “제2분과” 민속‚ 전통공예‚ 인류학‚ 국악분야를 담당하는 “제3분과”‚ 조경‚ 동·식물‚ 동굴학‚ 지질학분야를 담당하는 “제 4분과” 박물관설립계획‚등록‚향토사료관‚전수회관에 관한 사항을 담당하는 “박물관분과”로 되어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인사말에서 「경상북도는 불교·유교·가야문화 등 조상의 얼이 서려있는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寶庫로서‚ 체계적으로 발굴·보존·복원을 통해 문화유산 가치를 재창출하여‚ 도민들에게 문화적 자긍심을 심어주고‚ 이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문화재위원들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작성일 : 2007-08-27 10:48:01.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