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6년3월29일]중국 중경직할시 신 농촌건설연수단 방문

추천0 조회수 1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6년3월29일]중국 중경직할시 신 농촌건설연수단 방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4-04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중국 중경직할시 고위 공무원『新농촌건설』연수단일행 32명이 새마을운동 발상지인 경북도의 벤치마킹에 나선다. 오는 29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이의근 도지사를 예방하고‚ 중국 농촌의 『新농촌운동』과 『새마을운동』이 비슷하다는데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경북도는 새마을운동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지원할 것을 약속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경북도는『한국 새마을운동의 발상지 경상북도』란 주제로 새마을운동에 대한 Presentation을 하며‚ ‘70년대 초 새마을운동의 태동배경과 발상지가 청도군 청도읍 신도1리 마을이란 점을 부각시키고‚ 새마을운동의 이념‚ 기본정신‚ 목표와 마을안길 포장‚ 진입로 확.포장‚ 지붕개량 등 초기 새마을운동의 10대가꾸기사업을 현장 화면과 함께 생생하게 체험하게 된다. 그리고 새마을운동의 추진원리‚ 추진단계별 발전과정과 초기 새마을운동의 성공요인과 성과를 통해‚ 지도자의 강력한 의지와 농민들의 잘 살아 보자는 각오가 한데 어우러져『하면된다』는 자신감을 얻게 돼 새마을운동이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을 체득하게 된다. 특히‚ 경북도의 초기 새마을운동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획일 하향적 사업추진‚ 행정의존 및 자율추진 역량 미흡‚ 지도층의 참여저조 등의 문제점이 중국에서는 반복되지 않도록 새마을운동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어 오후에는 성주군 선남면 도흥3리 마을 현장 체험에 나섰다. 먼저 마을회관‚ 농로포장‚ 진입로 및 안길포장 등 새마을환경개선사업장을 차례로 둘러보게 되며‚ 도내 Internet 새마을운동을 처음 시작한 이 마을에서『정보화를 선도하는 도흥참외마을』을 소개받으며‚ 참외재배단지로 나가 참외 보온덮개 개폐기‚ 관수시설 작동 시연과 농민들의 참외 따기와 운반 그리고 공동선과장면을 차례로 시찰하는 한편‚ 참외 시식기회도 갖았다. 작성일 : 2006-04-04 15:43:28.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