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 3회 생활정원 공모 작품 수상작 발표 및 전시

추천0 조회수 71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 3회 생활정원 공모 작품 수상작 발표 및 전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 3회 생활정원 공모 작품 수상작 발표 및 전시 담당부서 연구기획팀 작성자 김은아  게시일 2014-09-12 조회수 1062 키워드 국립수목원 연락처 내용보기 내가 생각하는 생활정원이 만들어 졌어요!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제 3회 생활정원 공모전 「내가 생각하는 생활정원」에서 8월 18일 선정된 9개 팀이 직접 조성한 정원을 9월 12일부터 11월 1일까지 국립수목원 국토녹화기념탑 앞 광장에 전시한다. 전시된 작품은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가들이 6일 동안(8.27.~ 9.1.) 직접 조성한것으로 자투리형※ 「맛있는 뜨락」‚ 「GRASS+TABLE=GARDEN」‚ 「계절열차」와 일반형※ 「Mom's Secret Kitchen」‚ 「맛을 담는 꽃이 있는 정원-미담원」‚ 「휴가를 떠나요」‚ 「쉼터_평상정원」‚ 「만찬」‚ 「책이 들려주는 가을이야기」 등이다. ※ 일반형(4mX6m)‚ 자투리형(1.5mX3m) 9월 4일 정원심사결과 최우수상(산림청장상)은 「Mom's Secret Kitchen」(이소연‚ 곽은주‚ 이도연 / 가족팀)‚ 우수상 (국립수목원장상)은 「GRASS+TABLE=GARDEN」(조현진‚ 김태호‚ 곽예지나 / 학생팀)‚ 가작(수목원·식물원협회장상)은 「맛을 담는 꽃이 있는 정원-미담원」(정경진‚ 김신‚ 조수연 / 일반팀)과 「휴가를 떠나요」(이주연‚ 이부호‚ 서정화‚ 이주희 / 가족팀)가 차지하였다. 심사위원들은 “나머지 5개작품도 완성도 높은 표현과 소소한 것 하나 하나에 쏟은 정성을 엿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었다”며 입선작으로 결정하였다. 입선작은 「맛있는 뜨락」(한상원‚ 유예슬 / 학생팀)‚ 「계절열차」(김정미‚ 최소연‚ 이아진‚ 변선영‚ 강아라‚ 강은정 / 학생팀)‚ 「쉼터_평상정원」(이상기‚ 조성희 / 가족팀)‚ 「책이 들려주는 가을이야기」(김상우‚ 오유림 / 학생팀)‚ 「만찬」(김건예‚ 김일수‚ 이희주‚ 김벼리 / 가족팀)이다. 관람객이 뽑은 인기 정원상은 생활정원 전시회 기간 중 9월 12일부터 9월 27일까지 관람객 평가를 거쳐 가장 많은 표를 받는 팀에게 수상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을 심사한 위원들은 “제 3회 국립수목원 생활정원 공모전은 일상의 삶을 반영한 훌륭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아름다운 작품이 출품되었고‚ 전반적으로 ‘생활’‚ ‘웰빙’‚ ‘여가’ 등을 키워드로 한 작품들로 향후 국내 정원 문화 보급에 귀감이 될 좋은 작품이 많았다”고 총평하였다. 국립수목원은 생활 속 정원문화의 정착과 대중화를 위해 매년 생활정원 공모전을 년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9월 12일부터 11월 1일까지 국립수목원 국토녹화기념탑 앞 광장에서 전시되며 수목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공모 작품을 볼 수 있다. <담당> 전시교육과 이정희 연구사 031-540-1034 첨부파일 공모전 수상작.jpg [711357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