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가로수 관리‚ 이젠 전문가가 책임진다!

추천0 조회수 2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가로수 관리‚ 이젠 전문가가 책임진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가로수 관리‚ 이젠 전문가가 책임진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2-25 조회수 1195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2014년 2월‚ 가로수기술자 과정 97명 수료 가로수 전문가에 의해 기능이 최대한 발휘되고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체계적인 가로수 관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올해 2월 '가로수기술자 과정(1~2기)'을 거친 전문가 97명을 양성했다고 밝혔다. 가로수기술자 과정은 가로수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산림청이 2010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2~3회씩 운영하고 있는 교육이다. 현재까지 13회에 걸친 교육과정을 통해 821명의 가로수 전문가를 배출하였다. 교육과정에는 ▲수목생리 ▲전정기초 ▲수형관리 ▲병해충 현황 및 방제법 등 가로수 관리에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5개 직무교과가 포함되어있다. 특히 전정기초 및 수형관리 교과에서는 도구 사용방법‚ 수종별 수형관리방법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산(生)지식이 전달되었다. 산림청 도시숲경관과 강신원 과장은 "가로수 관리에 수목건강성 및 도시경관을 적극 고려하여 도로환경 속에서 국민 개개인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정부 3.0 구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청은 배출된 가로수 전문가의 활발한 활동과 체계적인 가로수 관리를 위해 전문가 또는 소정 교육 과정을 이수한 자 등 자격을 가진 자에 한하여 가로수 가지치기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2.jpg [15881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