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갈색날개매미충‚ 전국 확산 막아야…

추천0 조회수 3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갈색날개매미충‚ 전국 확산 막아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갈색날개매미충‚ 전국 확산 막아야…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이래호  게시일 2013-06-14 조회수 1358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갈색날개매미충 발생주의보 발령‚ 전국 확산 막는 예찰활동 필요 지난달 23일‚ 전북 김제에서 갈색날개매미충 약충의 최초 부화가 확인됐고 이달부터 부화약충과 어린약충의 활동이 급격히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각종 나무 재배농가의 근심거리가 되고 있다. 갈색날개매미충은 밤나무‚ 감나무‚ 대추나무‚ 산수유‚ 왕벚나무‚ 단풍나무 등 다양한 수종을 흡즙해 수세약화‚ 그을음병‚ 심할 경우 고사 등을 일으킨다. 2011년 전남 구례의 산수유‚ 2012년 충남 공주의 밤‚ 복숭아‚ 배‚ 사과 재배농가는 이 해충에 의한 집단적 피해로 곤혹을 치른 바 있다. 이에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윤영균)은 재배농가의 피해를 줄이고자 산림병해충 방제규정에 따라 지난 5일‚ 전국에 갈색날개매미충 발생주의보를 발령했다. 주의보는 일부 지역에서 피해가 발생해 확산이 우려될 경우 발령한다. 갈색날개매미충은 밀도가 높은 서쪽 내륙부터 전국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돼 기존 발생지 연접지역‚ 특히 밤 재배 주산단지에서는 예찰 활동을 강화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갈색날개매미충 방제용으로 등록된 농약은 없으나 방제가 필요한 경우‚ 델타메트린 유제‚ 아세타미프리드·에토펜프록스 수화제‚ 디노테퓨란·에토펜프록스 수화제‚ 디노테퓨란 입상수용제‚ 디노테퓨란 입상수화제‚ 디노테퓨란 수화제‚ 아세타미프리드 수화제를 사용하면 된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병해충연구과 고상현 박사는 “갈색날개매미충은 5월 중순경부터 부화하기 시작하고 약충은 4번의 탈피를 거쳐 7월 중순에 성충이 된다”며 “재배농가는 어린 약충이 급증하는 지금부터 철저히 주의를 기울여야 방제 효과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갈색날개매미충 발생지역은 세종·경기(고양‚ 양주)·충북(옥천‚ 진천)·충남(공주‚ 예산‚ 서산‚ 아산‚ 청양‚ 홍성‚ 보령‚ 천안)·전북(김제‚ 순창‚ 남원‚ 완주‚ 임실‚ 전주‚ 익산)·전남(구례‚ 순천‚ 곡성) 등이다. 문 의 : 국립산림과학원 고상현 연구사(02-961-2662) 첨부파일 9.jpg [35430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