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초대형헬기 산불킬러에서 화물운반 킬러로 변신

추천0 조회수 8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초대형헬기 산불킬러에서 화물운반 킬러로 변신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초대형헬기 산불킬러에서 화물운반 킬러로 변신 담당부서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0-10-20 조회수 531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최근화)는 "산림내 등산로 정비‚ 산불예방 시설물 설치 등 헬기를 이용한 화물운반 임무가 증가함에 따라 봄철 산불기간 산불진화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한 초대형헬기를 화물운반 훈련비행을 위해 물탱크를 헬기에서 내리고 화물운반 훈련을 할 수 있는 장치(카고 훅)을 5월20일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초대형헬기(S-64)는 미국 (주)에릭슨사에서 제작하여 산불진화를 목적으로 산림청에서 대형산불진화를 위해 4대를 도입하였고‚ 현재 4개 항공관리소(익산‚진천‚강릉‚안동)에서 운영하고 있다. (주)에릭슨사에서 처음 초대형헬기를 제작한 목적은 화물운반을 운반할 목적으로 제작된 헬기로 화물운반 능력은 8톤의 화물을 운반할 수 있고‚ 물은 8천리터를 담수할 수 있어 기존 대형헬기(KA-32T)의 화물운반 인양능력이 2~3톤‚ 물은 3천리터임을 감안할 때 엄청난 힘과 물 담수능력을 자랑하는 헬기이다. 산림항공본부는 초대형헬기 화물운반 훈련비행을 통해 선진 화물운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5월24일~5월28일까지 제작사 화물운반 전문교관을 초빙하여 초대형헬기를 운영하는 4개 항공관리소 10명의 조종사를 대상으로 선진화물운반 시스템을 습득할 수 있도록 훈련비행을 실시한다.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 관계자는 "산불킬러가 화물운반킬러로 변신하는데는 6명의 정비검사관들이 투입 2시간이면 완료된다"고 말하면서 "초대형헬기가 화물운반 킬러로 검증되어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