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기계톱 시동거는 방법

추천1 조회수 548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기계톱 시동거는 방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기계톱 시동거는 방법 담당부서 동부청  작성자 조기열  작성일 2009-10-30  조회수 4713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기계톱은 체인톱이라고도 하며 2행정 싸이클엔진(공냉식)을 장착한 벌목기계이다.   제조회사별로 조작방식이 약간 차이가 있지만 그 원리는 모두 같다.   (보통 허스크바나‚ 돌마‚ 존스레더‚ 제노아를 주로 사용한다.)   시동을 걸기 전에 기계톱의 연료탱크엔 엔진오일을 적정 비율로 배합한 가솔린을‚ 윤활유탱크엔 기계오일을 주유한다.   그런다음 각종 안전장치(체인브레이크‚ 체인잡이볼트‚ 방진고무 및 스프링 등)을 확인 후‚ 스위치를 ''ON'' 또는 쵸크 열림 상태로 놓고 스로틀레버를 고정시킨다.  (스위치는 제조사별로 차이가 있는데 크게 스위치와 쵸크밸브가 분리되어 있는 것과 일체되어 있는 것으로 구분된다.)  최초 시동을 걸 때는 쵸크를 열어 놓고(즉‚ 기화기에 연료비가 공기비에 비해 높게 배합되도록) 시동줄을 당긴다.   시동줄을 몇 번 당기면(엔진의 실린더 내부에 연료가 주입되면서 점화플러그에 스파크가 일어나는) 시동이 거리는 듯 하다가 꺼지는데‚ 이때 다시 쵸크를 닫고 시동줄을 당겨 시동을 건다.   시동 후 엔진이 돌면서 체인이 "왕~"하며 고속회전을 하게 되는데‚ 침착하게 스로틀레버를 당겨주면 체인의 회전이 없는 공전 상태가 된다. 이때부터 작업을 시작하면 된다.   기계톱 사용전에는 반드시 안전장구(안전모‚ 안면보호망 또는 보안경‚ 귀마개‚ 방진장갑‚ 무릎보호대‚ 안전화)를 착용해야 하고‚ 겨울철 기계톱 사용시 작업 전 예열을 해두는 것이 좋다. 첨부파일 이전글 산불없는 숲 사랑! 민·관이 함께 합니다. 다음글 대관령 산신제 만족도 조사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