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보도자료]푸른 숲처럼 우리도 푸르게

추천0 조회수 29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보도자료]푸른 숲처럼 우리도 푸르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보도자료]푸른 숲처럼 우리도 푸르게 담당부서 북부청  작성자 이원미  작성일 2008-09-09  조회수 861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문의 : 북부지방산림청 운영과 민병산 033-738-6121                             푸른 숲처럼 우리도 푸르게 - 북부지방산림청‚ 추석명절 청렴결의대회 개최하여 공직기강 강화-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구길본)은 추석연휴 기간 자칫 헤이해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금품 수수 등의 부정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9월 5일(금) ‘청렴결의대회’를   가졌다.   이 날 북부지방산림청 전 직원은 깨끗하고 투명한 산림행정 구현을   위해   ①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친절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②직위를 이용해 권한을 남용하거나 이권개입‚ 알선‚ 청탁을 하지 않는다   ③관행적으로 이루어지는 부적절한 예우를 거부하고 어떠한 금품도 거절한다   ④직무수행상 알게 된 정보를 이용해 부당한 이익을 도모하지 않는다     ⑤복지부동‚ 무사안일‚ 불평불만‚ 냉소주의 등 4대악 추방에 앞장서겠다     ⑥어떠한 경우에도 명예를 소중하게 여기며‚ 청렴한 공직자로서 품위를 지키겠다는   6개 항에 대해 이행할 것을 낭독ㆍ서약하였다.   청렴이행서약에 이어 구길본 북부지방산림청장은 ‘현대적 의미의 적극적인 청렴을 실천   하기 위해 직무를 수행할 때 바른 가치관을 바탕으로 공익을 위해 성심성의껏 봉사할 것’   을 당부하였다.   또한 양희탁 운영과장 주재 하에 약 1시간 반 동안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북부지방산림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3絶운동 및 10대행동선언’등 청렴실천운동을   전직원에게 다시 한번 주지 시켰다.  ‘3絶운동’은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ㆍ식사대접ㆍ향응을 받지 말자는 운동이고‚ ‘10대행동   선언’은 사무용품 아껴쓰기 등 업무수행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나쁜 습관을 고치기 위해   내부 직원들이 함께 실천하는 사항이다.   또한 북부지방산림청은 소속 직원이 민원인‚ 직무관련단체 등으로부터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불가피하게 금품을 받게 되는 경우 자진하여 신고할 수 있는 창구인 ‘클린신고   센터’를 운영하여 접수한 금품 등은 즉시 반납 처리하도록 하고 있다.   청렴이 국가경쟁력임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청렴하고 훈훈한 추석명절을 보내기 위해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는 청렴실천결의대회를 통해 북부지방산림청은 국민경제에 도움이   되는 산림행정 구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최종)-푸른 숲처럼 우리도 푸르게.hwp [18432 byte] 이전글 산림행정 규제개혁 계속된다! 다음글 2008년 9월 임산물 시가 만족도 조사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